제주

제주시 한경면 가볼만한곳(2) : 당산봉

미친여행^^ 2023. 7. 16. 08:50
▶ 위치 :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산15 
▶ 표고 : 148m, 비고 : 118m 
▶ 형태 : 말굽형 
▶ 탐방 소요시간 : 30~40분 
▶ 조망 포인트 : 바다, 고산평야, 차귀도, 신창풍차해안도로 
▶ 난이도 : 중  ▶ 입장료 : 무료  ▶ 주차장 : 있음

 

당산봉은 전형적인 말굽형 오름으로 정상 아래쪽에 위치한 전망대에 이르면 광활한 고산평야와 차귀도 앞바다, 신창풍차해안도로 등 절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오름의 명칭은 옛날 산자락에 『차귀당』이라는 신당(神堂)이 있어 당(堂)이 있는 산(山)이란 뜻에서 당산봉(堂山峰)이란 이름이 붙여졌다.

 

 

당산봉 정상으로 가는 출입구는 용수포구에서 섬풍경펜션 주차장을 지나 올라가는 1번 출입구, 용수리포구에서 제주올레길 12코스를 따라 올라가는 2번 출입구, 용수리에서 당산봉 봉수대터까지 차량을 몰고 가서 주차를 한 다음 걸어 올라가는 3번 출입구 등 세 곳이 있다. 최단 코스인 봉수대터 주차장(내비게이션 : 한경면 용수리 4714 또는 용수리 산39)을 이용하면 전망대까지 채 10분이 걸리지 않지만, 시멘트로 포장된 임도이기 때문에 도로폭이 좁아 다른 차량을 만날 경우 교행하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섬풍경펜션 옆 1번 출입구다. 주차 공간이 좁아 자가차량으로 이용하여 방문할 경우 불편할 수 있다.

 

 

 

용수포구 방향 제주올레길 12코스에 있는 2번 출입구로 카페 『빈2020』 앞 도로 건너편이 나들목이다.

 


 

 

3번 출입구 나들목으로 『용수중계펌프장』 우측 콘크리트 포장길로 들어가서 취수탑에서 계속 전진하면 막다른 곳이 주차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