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주시 조천읍 가볼만한곳(3) : 와흘메밀마을

미친여행^^ 2024. 3. 13. 07:45
▶ 위치 :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455
▶ 탐방 소요시간 : 30분 이상
▶ 입장료 : 무료
▶ 주차장 : 있음

 

매년 봄(5월)과 가을(9~10월) 두 번에 걸쳐 개최되는 『메밀문화제』 시기에 방문하면 하얀 눈꽃이 살포시 내려 앉은 동화의 나라에 여행을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할 만큼 아름답다. 이 때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메밀꽃의 아름다움을 눈에 담고 사진으로 남기는데 여념이 없다가 메밀꽃이 지고나면 그 많던 사람들이 썰물처럼 사라지고 없다.

 

 

왕복 2차선 도로(와흘로) 입구에 있는 주차장(주차장1)이다.

 

 

도로 입구 주차장에 주차 후 걸어 안으로 들어가지 말고 이 길을 따라 차량을 몰고 안으로 쭉 들어가면 체험마을 주차장이 나온다.

 

 

메밀마을 안쪽에 있는 주차장(주차장2)이다.

 


 

 

5월이나 10월 중하순경 메밀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제주를 방문한다면 한번쯤 둘러볼 만한 명소 가운데 한 곳이다. 인터넷 등을 통해 메밀문화제 기간을 미리 확인하고 가는 편이 좋다.

 


 

 

 

 

매년 5월과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에 걸쳐 진행되는 메밀문화체 기간에 메밀 음식과 메밀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제주 토속 메밀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메밀꽃이 시들어 떨어져버린 12월 초순의 메밀밭 모습이다. 찾는 사람들이 거의 없다 보니 까마귀들만 나뭇가지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다가 사람이 나타나자 하늘로 날아 오르기 시작했다.

 


 

 

 

3월 중순 방문했을 때의 전경으로 황량했다. 이곳은 반드시 메밀꽃이 필 때만 방문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