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주시 구좌읍 가볼만한곳(1) : 해맞이해안도로

미친여행^^ 2024. 1. 31. 08:32
▶ 해맞이해안로 드라이브 코스 : 서귀포시 성산읍 송난포구~제주시 구좌읍 김녕해수욕장
▶ 운전시간 : 40분

 

해맞이해안로 가운데 송난포구에서 김녕해수욕장까지 약 30㎞에 이르는 도로는 바다와 인접해 있는데다 처음부터 끝까지 시야를 가리는 구조물이 없다 보니 어느 곳에 멈춰 서든 일출과 아름다운 해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가 많다. 도로 주변에 종달리전망대, 수국길, 해녀박물관, 별방진, 밭담, 환해장성, 민속오일장, 해수욕장 등 관광지와 명소, 조망점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쉬어가며 여행하기 좋다.

 

 

해맞이해안로 가운데 송난포구에서 김녕해수욕장까지 약 30km에 이르는 도로는 제주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 가운데 하나다.

 


 

 

출발점에 인접한 종달리 전망대와 주변 풍광이다.

 

 


 

 

종달리전망대에서 월정리 방향으로 1.5㎞에 걸쳐 조성되어 있는 종달리수국길은 6월 중순경부터 7월 초순까지 수국꽃이 만개한다. 세심하게 관리하지 않는 노지에서 자라기 때문에 꽃 색깔이 바랠 때도 있지만 나름 운치있는 산책길로 찾는 사람이 많다.

 


 

 

 

종달리수국길을 지나면 나오는 하도리 철새도래지다. 이 철새들은 날이 어두워지면 앞에 보이는 지미봉으로 간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해맞이 해안도로는 직선구간도 있지만 대부분 곡선구간으로 되어 있어 아름답고 운치있다.

 

 

외적의 침입에 대비해 해안가를 따라 돌담을 쌓아 놓은 환해장성이다.

 

 

 

구좌읍 하도리에 있는 별방진으로 3월 중하순 유채꽃 시즌이 되면 온통 노란색으로 물든다.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구좌읍 월정리에 있는 진빌레밭담이다.

 


 

 

 

구좌 해안에서 물질을 하고 있는 해녀들로 파도가 잔잔한 날에는 우뭇가사리 등 해산물을 채취하는 해녀들을 가까이 볼 수 있다.

 

 

월정리해수욕장이다.

 

 

해안도로의 종착지라 할 수 있는 김녕해수욕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