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주시 우도면 가볼만한곳

미친여행^^ 2024. 1. 25. 08:13
▶ 위치 : 제주시 우도면
▶ 탐방 소요시간 : 최소 2시간~5시간
▶ 성산포항 Tel. 064-682-5671
▶ 성산항 출발 배편 : 08:00~18:00간 30분 간격 운항
* 성수기, 주말·공휴일 증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우도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말해도 될 만큼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면적 5.9㎢, 해안선 길이 17㎞, 최고점 132m의 섬이다. 지석묘, 우도봉(등대), 검멀레해안, 우도비양도, 방사탑, 답다니전망대, 산호해변, 섬 안쪽에 펼쳐지는 돌담과 유채꽃, 우도봉 기슭에 피는 수국꽃이 탐방 포인트다. 제주올레길 1-1코스를 걷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도보로 섬 전체를 탐방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순환버스, 스쿠터, 전기자전거 등을 이용하면 수월하게 여행할 수 있고, 스릴을 즐기고 싶다면 검멀레해안 쪽에 있는 보트투어를 해도 좋다. 차량도선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나 제주도민과 숙박을 하는 관광객, 장애인, 교통약자, 임산부가 있을 경우 렌트카를 포함한 자가 차량 등을 배에 싣고 섬에 들어갈 수 있다.

 

 

우도도항선 선착장이 있는 성산포여객터미널 주차장으로 규모가 커서 주차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앞에 보이는 마을이 우도 하우목동항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우도를 방문하면 전기바이크, 전기자전거, 스쿠터 등을 빌려타고 다니는 편이 수월하다. 일부는 사륜바이크를 타고 우도봉 기슭을 오르기도 한다.

 


 

 

 

전기바이크를 타고 우도 해안길을 달리며 바라본 풍경들이다.

 


 

 

우도봉 정상과 오름 기슭에 피어 있는 수국꽃들이다. 저수지에 있는 물은 우도 주민들의 식수 등 생활용수로 활용되고 있다.


 

 

우도봉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에서 바라본 우도의 풍경이다.

 


 

 

섬속의 섬으로 불리는 우도 비양도다. 이곳은 봉수대의 한 종류인 연대가 관람 포인트다.

 


 

 

3월 하순에서 4월 초순경 우도 섬 안쪽으로 들어가면 넓은 청보리밭이 펼쳐진다.